인사말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용산사회적경제협의회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용산사회적경제협의회는 용산지역의 사회적 경제의 주체간 협력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연대와 협력, 사회적경제의 확산을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사회적가치 창출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협의체입니다.

서울 중심부에 위치한 용산 지역은 경제 및 교통 문화의 중심지로 아름다운 자연 공간을 품고 있는 도심공원들이 자리합니다. 대사관들과 이태원 관광 특구 등이 있어 외국인 거주자가 많고, 관광객까지 합쳐 대한민국에서 외국인이 가장 많은 지역으로도 손꼽힙니다. 한편, 대규모 주상복합 건물들이 들어서고 뉴타운과 재개발 사업이 진행되거나 새로이 논의되고 있는 가운데 빈부격차도 심화되고 있습니다. 용산구에는 부촌으로 꼽히는 지역들도 있지만 그 옆에는 쪽방촌도 자리합니다. 이런 모습은 우리 직면한 사회문제의 현주소를 확인할 수 있는 축소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를 꿈꾸는 용산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어깨는 가볍지 않습니다. 녹록치 않은 환경 속에서 협의회가 해야 할 일은 많습니다. 용산의 사회적경제의 주축이 되어 용산구를 거점으로 하는 (예비)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 기업간의 네트워크를 만들고 지속 성장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 사회적 목적을 실현을 할 수 있는 방안도 모색했으면 합니다. 이와 함께 지역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하기 위한 노력 또한 게을리 하지 않겠습니다.

이와 함께 협의회는 모든 회원기업들의 의견을 성실히 수렴하고, 국가, 지방자치단체 등 관련 기관과의 적극적 협력적 관계를 바탕으로 소통하고 성장하고자 합니다. 신뢰와 협력을 통하여 용산 지역의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의 중심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표 장봉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