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뉴스레터

2024년 4월 용사레터
작성자: 관리자1 작성일: 2024-04-17 조회수: 41
  • 2024.4
    "우주최강 창업팀!" 
    2024 용산구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후기

     지난 3월 동안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를 운영했습니다. 작년에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를 운영하였는데, 올해는 초기 창업자와 창업을 하려는 예비 창업자를 위한 아카데미를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올바른네트웍스 인증사회적기업 컨설팅 가즈아~"

    찾아가는 기업 컨설팅 후기


    용산구사회적경제 통합지원센터에서는 관내 기업들의 성장을 위해 맞춤형 컨설팅 사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11개 기업이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SVI 측정 등 컨설팅에 참여를 하였습니다. 올해도 지난 2월, 협동조합 총회 준비 컨설팅에 이어 예비 시회적기업인 (주)올바른네트웍스의 인증사회적기업을 위한 컨설팅이 있었습니다. 컨설팅에는 용산구사회적경제 통합지원센터 전문위원이신 김진숙 위원님이 수고해 주셨습니다.

    " 우리 함께 해요. 사경센터! " 
    센터 연합 워크숍 후기

    3월 6일(수요일) 용산, 동작, 강동이 뭉쳐 센터 연합워크숍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연합 워크숍에서는 2023년 성과 보고 및 24년 사업 운영 계획을 공유하였습니다.

    워크숍의 장소는 동작에 있는 아리알찬협동조합이었는데요, 웃는 얼굴과 정성스런 음식으로 저희를 맞아주셨답니다. 보기에도 예쁜데 맛까지 완벽했습니다.

    다음에도 함께 해주세요~~~

    "시작이 반! 소통체계 구축의 시간!"
    서사경 x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간담회 후기


    지난 3월 18일(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김진석 본부장님과

    서울시 자치구 시회적경제 지원센터 연대회의(이하 서사연) 운영위원들의 간담회가

    용산구사회적경제 통합지원센터에서 있었습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서울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김진석 본부장님과의 간담회를 사전에 요청, 지속적인 회의 체계를 가지고 서울시 사회적경제를 활성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자는 의견을 모았습니다.

    "지속적인 만남과 협업이 필요하다는 것에 공감"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자치구 사회적경제 지원센터 간 현장간담회 후기


    지난 4월 2일(화)에는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자치구 사회적경제 지원센터 간 현장간담회가 있었습니다. 서울시에서는 상생기반조성팀 팀장, 사무관, 담당 주무관님이 참석하였고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는 센터장, 성장지원팀장, 판로지원팀장, 운영지원팀장님 등이 참여자치구지역센터에서는 용산구를 비롯하여 17개 자치구 센터장님들이 참여하였습니다. 이번 현장 간담회는 서울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함에 앞서 2024년도 서울시 사회적경제 지원센터 추진 사업 공유 및 각 자치구 센터를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활성화 등에 대한 의견을 모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용산구의 돌봄 사각지대가 없어지는 그 날까지 돌봄SOS
    돌봄SOS 서비스 제공기관 간담회 후기

    많이들 들어보셨겠지만 용산구에는 사각지대 돌봄을 위한 돌봄SOS 서비스가 있습니다.평소 돌봄 대상에 들어와 있지 못하거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긴급한 돌봄이 필요한 분들을 위한 용산구의 복지 서비스입니다.

    긴급하게 이동이 필요할 수도 있고, 목욕 서비스가 필요할 수도 있고, 

    집수리가 필요할 수도 있고, 식사 서비스가 필요할 수도 있는 등 필요한 게 한 두 가지가 아니니까요. 그래서 많은 기관과 기업들이 힘을 모아 돌봄SOS 서비스라는 이름 아래 함께 돌봄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멋진 일이죠?

    2024 용산구 사회적경제 장터
    4월 19일(금) 이번주 금요일!!
    서울시중부남부기술교육원에서 만나요~????
    [신나는조합] 2024 신중년 임팩트 컨설턴트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모집대상 : 사회적경제 영역에서 활동하고자 하는 만 50세~65세 신중년 사회적경제 영역에서 기활동하고 있는 만 50세~65세 신중년

    모집기간 : 4월 1일(월) ~ 5월 6일(월),

    약 5주간


    [중소기업벤처부] 2024년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문제해결형) 스타트업 모집 공고
    모집기간 : 3월 29일(금) ~ 4월 30일(화) 까지
    용사레터의 '용사'는 용산사회적경제의 줄임말인 동시에
    공공의 가치를 위해 용감하게 활동하는 여러분을 의미합니다.
    '용사'들의 활동과 교류를 돕기 위한 용사레터의 다양한 소식들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