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뉴스레터

2024년 2월 용사레터
작성자: 관리자1 작성일: 2024-03-18 조회수: 99
  • 2024.2
    "행복한 용산, 지속 가능한 사회적경제를 위하여" 
    2023 용산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성과보고회 후기


    벌써 작년이 된 2023년 12월 27일 수요일 오후 3시, 용산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는 평소 함께 해주시는 분들을 모셔 한해의 사업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해 동안 참 많은 일 들이 있었고, 탈판데믹으로 인해 활발하게 사업을 해나간 한해였습니다. 그 와중에도 사경센터 혼자 한 일 보다 지역의 기업들, 기관들과 함께 힘을 합쳐셔 한 일들이 많았기에 더욱 함께 나누고 공유하고 싶어 공유하는 자리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전략적 공공시장 진입을 위한 작전 설계"
    2024 용산구 공공구매 예산분석 교육 및 컨설팅


    지난 1월 23일 화요일, 오후 3시~ 5시까지 '2024 용산구 공공구매 예산분석 교육'이 있었습니다. 온라인 줌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그리고 타 지역 사회적경제기업 대표, 종사자 등 무려 39분이 참여하셨습니다. 예산분석 교육 이후, 2월 5일과 6일 이틀 동안 기업별 컨설팅이 진행되었습니다. 다시한번 예산분석과 기업들이 진입할 수 있는 공공구매 수의계약에 대한 사업들을 모색하고 수의계약이 효과적으로 이뤄지기까지의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얻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신생 협동조합의 열정적인 총회준비를 도운 시간"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교육-용산용문시장협동조합 후기


    용산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에서는 2024년부터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교육,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컨설팅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필수적인 교육을 준비하여 집체 교육을 하는 것도 당연히 필요한 일이긴하지만 기업별, 시기별로 필요한 교육이 천차만별인 경우가 많다는 것을 고려해서 준비한 방안입니다. 그리하여 2024년 첫 교육으로 어떤 교육을 준비할까 생각을 하다 ‘연초는 당연히 협동조합 총회 시즌이지!!’라는 생각에 총회 준비 교육이 필요한 새내기 협동조합들에게 소식을 알렸습니다. 그 결과 작년 하반기 협동조합 설립을 마친 용산용문시장협동조합에서 교육이 필요하다고 적극적으로 의사를 표현해주셨습니다. 그리하여 용산사경센터의 전문위원이신 김진숙 전문위원을 모시고 용산용문시장 협동조합을 찾아갔습니다.

    "함께 있다고 저절로 네트워크가 되는건 아니겠죠?!!" 
    용산사경센터 입주기업 1월 간담회

    지난 1월 29일(월) 용산구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입주기업 간담회가 있었습니다. 기존 입주기업(5개)과 신규 입주기업(2개)이 전부 참석하여 기업을 소개하고 인사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주)리베라빗, 행복도시락사회적협동조합, 교육협동조합 온지곤지, (주)말하는사람들, (주)지오스캔, (주)범고래마루, (주)올바른네트웍스 그리고 용산사경센터 실무자들이 함께하였습니다. 용산구 사회적경제 기업 활성화를 위하여 다양한 분야의 생각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며, 공동 홍보와 대기업 연계 사업을 추진하기 위하여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교육 지원 기관과 창업 지원 기관의 콜라보"
    서울시 중부·남부기술교육원 업무협약 후기

    용산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도보 15분 거리에 서울시중부·남부기술교육원이 있다는 걸 알고 계셨나요? 시민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고 직업 연계 및 창업 지원을 해주는 훌륭한 기관입니다. 용산구에서는 일자리와 관련된 여러 기관들의 기관장 회의가 있는데 여기서 인연을 맺은 서울시중부·남부기술원과 몇 번의 미팅을 가졌습니다.이곳에서 기술을 배우고 협동조합으로 창업하고 싶다는 팀이 두 팀이나 상담을 오기도 했구요. 이렇게 몇 팀이 사회적기업 창업 상담을 온 것을 계기로 서울시중부·남부기술원과 용산사경센터는 더욱 긴밀하게 업무협약을 맺고 적극적으로 교육생들을 지원하기로 마음을 모았습니다. 그리하여 지난 1월 31일 수요일 두 기관장이 만나 업무협약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아트노마드 후암을 아시나요??"
    후암동에 둥지를 튼 (주)스페셜아트의 새로운 공간 방문후기

    얼마 전 용산구 후암동에서 아주 멋진 공간을 발견했습니다. 동네 자체가 브랜드인 후암동! 카페와 작품 전시 공간 등이 어우러진 복합문화공간 '아트노마드 후암'이라는 카페입니다. '아트노마드 후암'은 지난 2월 초부터 사회적기업 (주)스페셜 아트가 용산에 지점을 내고 운영 중인 공간인데요. (주)스페셜 아트는 장애 문화 예술기획사로 장애인들의 예술적 가능성을 발굴하고, 주체적인 창작자로 육성하여 전문성을 가진 작가로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사회적기업입니다. 열정적이고 재미있는 아트노마드 후암의 이야기를 함께 봐주세요. 그리고 많이 찾아가 주세요.

    용산구 사회적경제인들의 희망찬 인사
    2024년 용산구 신년인사 영상
    [용산사경센터]2024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교육

    기업별 원하는 내용의 교육을 준비하여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

    기간 : 2024년 연중, 사업비 소진까지


    [한국능률협회] 2024 유연근무제 종합 컨설팅
    모집 : 2024. 1월~3월(선착순 모집)
    신청 : 이메일 접수(kmacwfh@kmac.co.kr)
    용사레터의 '용사'는 용산사회적경제의 줄임말인 동시에
    공공의 가치를 위해 용감하게 활동하는 여러분을 의미합니다.
    '용사'들의 활동과 교류를 돕기 위한 용사레터의 다양한 소식들을 기대해주세요.    
    용산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yse.or.kr@daum.net
    서울특별시 용산구 독서당로46, B1 02-318-5200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