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뉴스레터

2022년 7월 용사레터
작성자: 관리자1 작성일: 2022-07-29 조회수: 673
  • 2022.07

    두번째 여성리더 네트워킹 데이
    2022 용산구 사회적경제 여성리더 간담회 후기

    용산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에서는 어려운 시기에도 고군분투하는 사회적경제 여성리더들을 응원하고 네트워크를 통한 상생의 기회를 모색하고자 2021년 '용산구 사회적경제 여성리더십 포럼'을 진행하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된 행사라 많은 아쉬움이 남았는데 2022년 드디어 오프라인으로 만나게 되었습니다. 진지하면서도 웃음이 끊이지 않았던 '2022 용산구 사회적경제 여성리더 간담회' 후기를 함께 봐주세요.

    돌봄 공백을 줄이기 위한 "SE 건강 꾸러미" 전달
    용산구 사회적경제 돌봄SOS 시범사업 후기

    용산구에서는 2020년부터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모여 지역의 취약계층을 위한 사업인 돌봄SOS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햇수로 3년째가 된 본 사업으로 용산구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역에 대한 의식이 높아지고, 지역 주민들도 사회적경제 기업에 대해 더욱 잘 알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예산의 제한으로 식사지원이 종료된 주민들에게 우리 기업들의 제품을 모아 'SE건강 꾸러미'를 전달했습니다. 

    사경기업의 공공시장 진입을 위한 모든 것
    2022 사회적경제 공공시장 집합형 코칭과정 후기

    사회적경제 기업들에게 공공시장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하지 않죠. 그래서 많은 지원기관에서 공공시장, 공공구매에 대한 교육 및 박람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런 환경 속에서 용산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는 무엇을 더 할 수 있을지 고민한 결과 '심층교육+실습_컨설팅' 형식의 복합 과정을 준비했습니다. 참가 기업들의 만족도가 유난히 높았던 이번 과정 후기를 확인해주세요.

    세상에 착한 마을장터 "봄마실 장터"
    서울용산지역자활센터와 함께한 봄마실 장터 후기

    유난히도 세찬 비가 내린 날 용산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는 서울용산지역자활센터와 함께 '봄마실 장터'를 개최했습니다. 자활센터 참여 주민들이 운영하는 '더마실 카페'에서 열린 이번 장터는 기존에 참여하던 실력있는 사회적경제 기업들과 새로 참여한 신선한 기업들의 다양한 제품이 준비되었습니다. 그래서인지 거센 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찾아 주셨습니다. 용산구 사회적경제 장터는 앞으로도 꾸준히 개최될 예정입니다.

    제철 재료를 이용한 라따뚜이 만들기
    해방촌 주민들과 함께한 지구와 몸을 살리는 생태요리교실 

    지난달 말 교육협동조합 온지곤지가 운영하는 해방촌 공유주방에서 한살림 식생활 전문 강사님을 모시고 요리교실을 진행하였습니다. 기후위기 시대 올바른 식생활 교육에 대한 중요성은 모두 공감하실 거에요.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의 주민들이 모여 맛있는 음식을 만들며 기후위기, 올바른 먹거리, 협동조합 등에 대해 배울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라따뚜이 레시피도 공유해드리니 놓치지 마세요.

    라이브 사회적경제 몰아보기
    안녕하SE용산 시즌2 1~11화 하이라이트 편

    2021년 여름부터 매달 여러분을 찾아간 용산FM의 '안녕하SE용산 시즌2, 라이브 사회적경제'가 벌써 1년이라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1회부터 11회까지 정말 풍성한 사회적경제 기업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용산에 있는 약 170개의 사회적경제 기업 중 이제 겨우 10여개의 기업만 모였음에도 이렇게 다양하고 유익한데 앞으로 얼마나 많은 이야기들을 더 모을 수 있을까 기대가됩니다. 지금까지 방송을 못보신 분들은 이번 '하이라이트 편'을 통해 몰아보기 해보세요.

    2022년 역량강화 이달의 교육-저작권법 모집(~8.8)

    SNS 홍보물 제작 시 꼭 알아두어야 할 기본 저작권법과 실제 저작권 분쟁 사례를 통해 알기 쉽게 배워보는 저작권법. 8/9(화), 8/16(화) 2회차 온라인 교육

    신청기간 ~ 2022. 8. 8. (월) 15시까지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
    2022년 성장기반 역량강화 컨설팅 사회적경제기업 모집(~8.5)

    가치성장 BM(비즈니스모델) 고도화 및 IR작성·활용에 대한 컨설팅을 지원하는 본 사업에 수진기업(참여기업)을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

    온라인 설명회 2022. 7. 29. (금) 오후 3시
    공모기간 ~ 2022. 8. 5. (금) 17시까지
    2022년 서울시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온라인설명회(2차) 참여기업 모집(~8.17)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공공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사회적경제 기업을 위해 공공구매 온라인 설명회를 지원하고자 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신청기간 ~ 2022. 8. 17. (수) 17시까지
    신청방법 모아폼과 유선신청
    사회적경제 직능단체(노무,변리,법무) 프로보노 자문 참여기업 모집(~9.30)

    (상상우리)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춘 프로보노와의 개별상담을 통해 경영스킬을 업그레이드 해보세요. 


    신청기간 ~ 2022. 9. 30. (금)
    접수방법 사회적기업 통합정보시스템 신청

    용사레터의 '용사'는 용산사회적경제의 줄임말인 동시에
    공공의 가치를 위해 용감하게 활동하는 여러분을 의미합니다.
    '용사'들의 활동과 교류를 돕기 위한 용사레터의 다양한 소식들을 기대해주세요.   

    용산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TEL. 02-318-5200 FAX. 02-318-5203 서울시 용산구 독서당로 46 한남아이파크 애비뉴 B1 
    사회적협동조합 인사랑케어 대표 : 김미선 사업자 등록번호 : 335-82-00348 
    Copyright©yse.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