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뉴스레터

2022년 5월 용사레터
작성자: 관리자1 작성일: 2022-06-10 조회수: 56
  • 2022.05

    예술로 사람을 키워내는 (주)드림트리빌리지
    안녕하SE용산 시즌2 LIVE 사회적경제 10화

    ‘안녕하SE용산 Live 사회적경제’의 메인 코너 ‘이달의 용사’에서 주식회사 드림트리빌리지의 이성교 대표님을 만나보았습니다. 드림트리빌리지는 마을기업도 협동조합도 사회적협동조합도 아닙니다.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이 세 가지 조직 형태의 성격을 모두 갖고 있습니다. 지역의 사람들이 민주적으로 운영하고,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사업을 하며, 발생한 수익을 또다시 사회를 위한 사업에 투자합니다. 어떻게 해내느냐구요? 방송을 보시면 답을 알 수 있습니다.

    임팩트 피플스와 용산구 사경기업들의 만남 '랜선상회'
    2022 용산구 사회적경제 라이브커머스 후기

    요즘은 사회적경제 기업들에게도 라이브 커머스가 너무 익숙하죠? 라이브 커머스는 요즘 소비자들에게 가장 빠르고 편하게 다가갈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미디어 홍보는 비용이 비싸며 필요한 것들도 많아 진입장벽이 높아서 작은 기업들은 선뜻 시도하기 쉽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이러한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고민을 잘 알고 있는 임팩트 피플스가 용산구 사회적경제 기업들에게 손을 내밀어 주었습니다. 중장년 계층이 주체적인 소비자가 되도록 돕는 가치 있는 기업 임팩트 피플스와 용산구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어떻게 만났는지 살펴봐 주세요.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용산구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약속
    용산구 사회적경제 윤리경영 실천 협약식

    2022년 4월 27일 수요일 오전 11시 13개의 용산구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모여 '용산구 사회적경제 윤리경영 실천 협약식'을 진행하였습니다. ESG로 대표되는 최근의 유행을 고려하지 않더라도 윤리경영은 사회적경제 기업의 운영 원리 중의 하나입니다. 민주적으로 소유하고 운영하고 수익의 일부를 지역사회 및 취약계층 지원에 사용하는 일은 사회적경제 기업의 정체성을 구성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윤리경영에 대한 실천의지가 언제 어떻게 한 뜻으로 모여 이런 협약식까지 하게 되었는지 그 발걸음을 확인 해주세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네요!" 내집은 내가 고친다!
    2022 용산구 DIY 기초 집수리 아카데미 후기

    2022년 4월 16일부터 5월 7일까지 매주 토요일 용산구 서계동에 위치한 서울로 마을닥터 목곡협동조합에서 '용산구 DIY  기초 집수리 아카데미'가 진행되었습니다. 지역 주민들이 실생활에 필요한 집수리 기술도 익히고, 이 기술들이 지역사회에 필요한 곳에 쓰일 수 있기를 바라며 집수리 아카데미를 열었습니다. 어떤 수업들이었길래 토요일에 진행되는 수업에도 불구하고 90%가 넘는 참석율을 달성했을까요? 매번 유익한 기술과 새로운 과정으로 준비되는 용산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의 주민기술학교에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지금까지 먹어본 팟타이와는 다른 맛, 다른 의미의 팟타이
    톡투미 다문화 요리교실 후기

    용산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에서는 지역의 사회적경제 기업들과 협업하여 다양한 종류의 주민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단기 특강으로 톡투미다밥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톡투미 다문화 요리교실'을 진행하였습니다. 다양한 연령의 주민들이 참여하기를 바라는 마음에 '가족'단위로 모집을 하였는데, 공지에 표기했던 성인 부모와 초등학생 자녀뿐만 아니라 중장년의 모녀, 가족 같은 친구, 연인 등 다양한 분들이 참석해주셔서 매우 감사했습니다. 동시에 다음번 교육 공지에서는 '가족'이라는 좁은 개념에서 벗어나서 더욱 다양한 분들이 참석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 봐야겠다고 반성했습니다. 교육을 운영하는 입장에서도 많이 배웠지만, 요리교실에서도 많은 순간 다양성에 대해 새롭게 생각하고 배울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용사레터의 '용사'는 용산사회적경제의 줄임말인 동시에
    공공의 가치를 위해 용감하게 활동하는 여러분을 의미합니다.
    '용사'들의 활동과 교류를 돕기 위한 용사레터의 다양한 소식들을 기대해주세요.   

    용산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TEL. 02-318-5200 FAX. 02-318-5203 서울시 용산구 독서당로 46 한남아이파크 애비뉴 B1 
    사회적협동조합 인사랑케어 대표 : 김미선 사업자 등록번호 : 335-82-00348 
    Copyright©yse.or.kr All rights reserved.